공지사항
HOME > 소통과대화 > 공지사항
작성자: 수학발전소     조회: 47    작성일: 2016-07-20 15:11:38
[학원운영/관리] 8월, 방학특강 마무리와 새학기 준비 시작



※ 각 주차 별 Check Point


* 1주차

① 학생들의 교재 준비여부/ 온라인 등 관리 시스템 회원 가입 여부 점검

② 신규 원생의 경우 담임 강사는 입학 시 작성한 입학원서에 기재된 학생별 특징 습득

③ 학부모 1차 상담(신규 원생의 학부모 상담인 경우 간단한 인사와 첫 수업 후의 학생 반응을 주요
  상담 내용으로 함)

④ 운영자는 강사의 수업변동으로 인한 준수사항 및 원생들의 학원 차량 탑승과 관련된 안내 공지가
  제대로 이루어졌는지 여부 점검

⑤ 상담실은 특강 보충 사전명단 게시 여부 점검(학부모님께 미리 알릴 필요가 있음)


* 2주차

① 특강 중간 정검(교무회의)

② 학생의 수업 이해 정도와 과제 해결력 등을 면밀히 체크해 7월말에 준비해 둔 서류에 상세히 기록
  (향후 간담회 진행 시 자료가 됨)

③ 1주차에 진행된 수업에 대한 학부모 해피콜 실시

④ 담임강사는 1주차에 수업한 결과를 바탕으로 반의 수준을 파악해 주교재 이외의 보충 프린트 등
  추가 학습자료 진행여부 판단

⑤ 신학기 광부 진행여부 판단 및 시안 준비


* 3주차

① 3주차 마지막 시간에 그동안 배운 내용에 대한 성취도 평가 및 결과 통보(TEST 결과를 반 평균, 본인점수
  및 석차, 난이도, 재시험 대상 등으로 구분해 기록하고 학부모에게 문자서비스 등을 이용해 통보)

② 담임강사의 2차 상담전화(성취도 평가 결과를 분석해 수업태도, 학생의 문제점과 대책, 학생의 장점 등을
  파악하고 준비해 상담 진행)

③ 운영자는 성취도 평과 결과 취합 및 진도 진행 상황, 결석생들의 보충 리스트 등 진행사항을 면밀히 파악
  하고 학부모 간담회 일정을 알리는 가정 통신문을 발송

④ 개학 후 반 편성 준비

⑤ 개학 광고 진행(배포도 3주차에 진행 해야함)


* 4주차

① 학부모 간담회 진행(운영자가 1부, 담임강사가 2주를 진행하는 등의 방법으로 이후 진도 계획 등 공지)

② 2학기 중간고사 대비 전략 수집

③ 휴원 및 퇴원생, 9월 수강료 등록률 등 점검


※ 2학기 운영전략 세우기

방학프로그램이 주로 선행 위주로 이뤄지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개학 후에는 방학 중에 진행한 진도에 대한

심화과정과 새로운 과정의 병행이 필요하다. 이때 선행의 속도는 방학보다는 느리게 진행하는 것이 좋다.

9월이 되면 2학기 중간고사에 대한 준비가 시작돼야 하므로 8월 말까지밖에 진도 심화과정을 진행할 여유가

없기 때문이다. 또한 개학 후 확정된 반 학생들의 신상과 특징을 잘 정리해 두고 수시로 상담할 필요가 있다.

특히 레벨이나 반이 변경된 학생의 경우 이전 담임강사에게 정확한 저옵를 넘겨받아 꼼꼼히 검토해둬야 한다.





학원운영관리.jpg (273 K)
목록